안전 NEWS

온몸으로 체험하는 안전교육 오세요!

안전보건공단, 실습·체험 중심 산업안전교육 시설 "익산 안전체험교육장" 개관

  안전보건공단(이사장 안종주, 이하 “공단”)은 12월 19일(목) 전북 익산에서「익산 안전체험교육장? 개관식을 개최했다.


   
◈ 익산 안전체험교육장 개관식
  - 일시 및 장소 : ‘24. 12. 19(목) 14:00, 전북 익산 소재 익산 안전체험교육장
  - 참석 : 안종주 안전보건공단 이사장 및 고용노동부 광주지방고용노동청장, 익산시장, 사업장 안전보건관계자 등 100여명

  익산 안전체험교육장(이하 교육장)은  ‘22년 착공을 시작하여 총 사업비 227여억원이 투입되었으며. 연면적 4,385㎡의 지상 2층 규모로 지어졌다. 

  7개 체험관*과, 50종의 교육콘텐츠로 건설현장 추락사고와 같이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재해유형을 실감나게 체험할 수 있다. 각 시설은 다양한 업종의 교육 수요를 충족시킬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으며, 스마트안전에 특화된 체험 교육시설도 갖추고 있다. 특히, 가상안전(VR) 시설도 마련되어 있어 교육생이 위험 상황을 생생하게 경험할 수 있다.
    * 산업안전 1·2 체험관, 전기안전체험관, 응급처치체험관, 스마트안전체험관, 가상안전체험관, 산업안전보건역사관

  교육장에는 산업현장의 근로자 뿐만 아니라 예비산업인력인 학생들도 안전한 일터를 미리 경험해 볼 수 있는 <직업체험과정>을 도입했다. 체험교육은 전문강사가 체험을 돕고 재해예방대책을 강의하는 형태로 이뤄지며 교육시간은 회당 3시간 이내로 진행된다. 또한 일반시민에게도 안전문화의식을 향상시킬 수 있는 체험교육을 제공한다.



  공단 안종주 이사장은 “이번 교육장 개관으로 익산과 인근 지역의 수준 높은 안전교육 제공이 이루어져 지역 산재예방에 도움이 되길 바란다”라면서, “우수한 체험교육시설이 전국에 확대되어 보다 많은 근로자 및 시민이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”라고 말했다.
    ※ 안전체험교육장 운영현황
      - 인천(‘25년개관), 익산(`24년개관), 여수(`23년개관), 담양(’23년개관), 제천(‘19년개관)
kakaoIcon
upLineIcon
TOP